타워여성비뇨의학과 본문 바로가기

타워여성센터 로고이미지

1 2 3
의료진소개 퀵메뉴 버튼 요실금의 진실 퀵메뉴 버튼 만화로 보는 여성비뇨기과 퀵메뉴 버튼 동영상으로 보는 요실금 수술 퀵메뉴 버튼 요실금 체험후기 퀵메뉴 버튼 퀵메뉴 버튼 강남점 전화번호 010-6831-7671 퀵메뉴 버튼 여의도점 전화번호 02-786-6633 퀵메뉴 버튼 (강변점)동서울터미널점 전화번호 02-456-6646 퀵메뉴 버튼 종로점 전화번호 02-2277-6699 퀵메뉴 버튼 온라인 상담 퀵메뉴 버튼 온라인 예약 퀵메뉴 버튼
   HOME - 방광염/배뇨장애클리닉 - 방광염의치료
방광염의치료 여성진료에 대한 모든 고민!! 이제 타워여성클리닉에서 모두 해결하세요
다음은 방광염이 있는 경우에 흔히 생길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.
그러나 치료가 지연이 되면, 증상이 악화되고 신장등으로 감염이 파급이 될 수 있어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내원하여 치 료를 하는게 좋습니다.
단순방광염
단순방광염의 경우, 3-7일정도로 완치가 되며, 치료 후에도 방광에 영구장애가 남거나 후유증이 있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. 심한 통증이 있거나 만성재발성 방광염의 경우 보조적 치료를 하거나 7일 이상의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.
약을 중단하게 될 경우
종종 항생제를 한두번 먹고 증상이 좋아졌다고 본인이 약을 중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그러나 1회요법은 완 치율이 감소하고 재발율이 증가하며, 재발시 내성균이 생겨서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. 방광염의 치료 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반드시 치료전에 요검사를 하여야 하며, 치료 후에도 요검사를 해서 완전히 치료 가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
개인정보 취급방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