타워여성비뇨의학과 본문 바로가기

타워여성센터 로고이미지

1 2 3
의료진소개 퀵메뉴 버튼 요실금의 진실 퀵메뉴 버튼 만화로 보는 여성비뇨기과 퀵메뉴 버튼 동영상으로 보는 요실금 수술 퀵메뉴 버튼 요실금 체험후기 퀵메뉴 버튼 퀵메뉴 버튼 강남점 전화번호 010-6831-7671 퀵메뉴 버튼 여의도점 전화번호 02-786-6633 퀵메뉴 버튼 (강변점)동서울터미널점 전화번호 02-456-6646 퀵메뉴 버튼 종로점 전화번호 02-2277-6699 퀵메뉴 버튼 온라인 상담 퀵메뉴 버튼 온라인 예약 퀵메뉴 버튼
   HOME - 방광염/배뇨장애클리닉 - 방광염의진단
방광염의진단 여성진료에 대한 모든 고민!! 이제 타워여성클리닉에서 모두 해결하세요
다음은 방광염이 있는 경우에 흔히 생길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.
전형적인 방광염증상을 보이면서 동시에 요검사에서 다수 의 백혈구(농뇨), 세균(세균뇨), 적혈구(혈뇨)등이 보이면 방 광염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.

필요에 따라서, 방광염을 확진하기 위해서 원인균을 배양하 는 요배양 검사를 하기도 합니다. 진단이 애매모호 하거나, 최근 항균제치료를 받았거나,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계 속되거나, 65세 이상의 노인이거나, 당뇨병 이 동반되어있 거나, 임신중이거나, 자주 재발하는 경우, 남성에서 발생한 경우등에서는 치료전 원인균을 확인 하기 위한 요배양검사 를 해야합니다.
요검사에서 다수의 백혈구(농뇨), 세균(세균뇨),적혈구(혈뇨)등이 보이면 방광염으로 진단 할 수 있다.
또한 단순한 방광염이 아니라 합병증이 동반된 경우나, 심한 방광염이 의심되는 경우, 계속 재발하는 방광염인 경우, 상부요로감염(신장)이 의심되는 경우 등에서는 요검사와 함께 초음파, 방사선 검사 또 는 내시경 검사를 하기도 합니다.
개인정보 취급방침